열심히 일한 당신 후회없는 삶을 위하여 나를 찾아 떠나는 도전

지나온 일반산행 및 트래킹

덕유산(1,614m) 산행

서울산사랑(서울산사랑산악회) 2021. 3. 2. 11:09

이번준 친구와 함께 덕유산 산행을 하기로 하고
07:00시 잠실에서 출발 10:20분 무주리조트에 도착하여

구천동탐방지원센터에서 구천동 33경을 따라 백련사까지 이어지는
탐방코스(편도 6.km, 1시간30분)를 선택하여 산행을 시작 하였다.

향적봉까지 계획을 잡았으나 투어를따라가다보니 버스출발시간이 맞질않아
후일 다시오기로 하고 셔틀버스로 구천동 탐방센터로 향했다.

백련사까지 완만한 경사를 따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탐방할 수 있는
탐방코스로 탐방로 주변에는 다양한 쉼터가 조성되어 있고

계곡길을 따라 조성된 구천동어사길을 따라가다 보면
옛 선인들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월하탄, 비파담, 구천폭포 등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탐방코스이다.

또한 백련사까지 자전거도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상급, 중급, 하급자용 자전거 보관소가 있어 자전거를 이용한 탐방이 가능하다.

평소 홀로 산행을 주로 하였으나 알(?)친구겸 고등학교 3년내내 같은반을 한
친구와 같이 하니 더욱 휠링이 배가 되었다.

또한 함께한 친구 부인이 바리바리 싸준 과일과 음식으로
즐거운 점심을 하게되어 고마움으로 하루를 보낸 뜻깊은 산행이 되었다.

친구 부인께 감사드리며 친구와 함께한 오늘 산행을 영원히 잊지 못할것이다.

덕유산[德裕山] 1,614m

덕유산은 1975년, 오대산과 더불어 국내 10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태백산맥에서 갈라진 소백산맥이 서남쪽으로 뻗으면서

소백산, 속리산 등을 솟아오르게 한 후, 다시 지리산으로 가는 도중

그 중심부에 빚어 놓은 또 하나의 명산이라고 할 수 있다.

덕유산은 전라북도 무주와 장수,경상남도 거창과 함양군 등 2개도 4개 군에 걸쳐 솟아 있으며,

해발1,614m의 향적봉을 정상으로 하여 백두대간의 한 줄기를 이루고 있다.

13개의 대(臺),10여개의 못, 20개의 폭포 등 기암절벽과 여울들이 굽이굽이 이어지는

구천동 계곡은 예로부터 선인들이 이름 붙인 33경으로 덕유산의 아름다움을 대표한다.

덕유산(1,614m)은 주봉인 향적봉을 중심으로 1,300m안팎의 장중한 능선이
남서쪽으로 장장 30여km를 달리고 있으며

그 가운데 덕유산 주봉을 비롯해서 동쪽에는 지봉,북쪽에는 칠봉이 자리하고 있는데

덕유산은 덕이 많은 너그러운 모산이라 해서 덕유산이란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