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한 당신 후회없는 삶을 위하여 나를 찾아 떠나는 도전

함께하기 좋은글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

서울산사랑(서울산사랑산악회) 2021. 5. 26. 13:54
728x90
반응형

친구야 네가 내가 아니듯 나 또한 네가 될 수 없기에
내 모든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내가 너의 전부를 알지 못한다고 노여워하지 않기를
단지 침묵 속에서도 어색하지 않고 마주 잡은 손짓만으로,


스쳐 지나는 눈빛만으로 대화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행복하기를……

기쁨을 같이 나누어도 아깝지 않고 슬픔을 함께 하여도
미안하지 않으며 멀리 있다 하여도 한동안 보지 못한다 하여,도


네가 나를 잊을까 걱정되지 않으며 세월이 흐를수록
친구는 내 마음속에 항상 머물기를……


나는 너의 인격을 무시하지 않으며
늘 미소를 띠고 옳다고만 말해주기를 바라지도 않으며,


다만 내가 외로울 때 귀찮아하지 않고 내 곁에
다가올 수 있기를……

 

728x90


내 비워져 있는 마음 한 구석에 네가 들어오고
너 비워져 있는 마음 한 구석에 내가 들어가고 네가 나보다,


곱다고 나보다 한결 지혜 있다고
가끔 질투는 하는 나를 미워하지는 않기를......

내가 하나를 주었다고 그 하나를 꼭 되돌려 주어야 된다고
생각하지 말기를……


네가 사랑에 빠지더라도 너와 나의 우정이 변하지 않기를
세상은 너무 험하고 우리는 아직 갈 길이 멀기에,


수많은 고통과 상처 속에서 몇 날 밤을 지새울지라도
너로 인하여 그 밤을 무사히 넘길 수 있기를……

먼 훗날 우리가 죽음 앞에 서더라도 너와의 만남을
가장 행복해 하며 너를 위해 기도할 수 있기를……

친구여 사랑한다.
이 세상 끝나는 그 날까지.

 

 

728x90
반응형